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로그인 재학생 학사정보시스템

언제, 어디서, 누구든지 배울 수 있는 평생 학습공동체

HOME

                  
     평생교육원장 김세일

  미래를 창조하는 교육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미래학자 피터 드러커(Peter F. Drucker)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라 말했습니다. 이는 미래가 정해진 시나리오대로 찾아오는 숙명이 아니라 결국 인간이 만들어가는 것이므로 지금 어떤 준비를 하고 어떤 노력을 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미래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역설합니다.

이제 곧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여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합니다. 경계를 넘나드는 초융합, 초연결, 초지능을 특징으로 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교육은 지금까지와는 틀을 달리하는 혁명적 변화와 패러다임의 대전환이 따르게 됩니다. 전통적인 의미의 성실함과 이해력이 돋보이는 인재를 뛰어넘어, 빠른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통찰력(Insight)을 지닌 미래의 인재를 키워내기 위해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도 시대의 요구에 발맞춰 끊임없는 발전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4대 중점 교육 사업 분야인 1)지식 교육을 통한 지역 사회 봉사 2)지식 기반의 미래 신직업 분야 개발과 교육 3)전문 직업에 관련된 재교육 강화 4)재학생의 취업 역량 강화 사업과 졸업생을 위한 재교육 시스템 구축 사업과 더불어, AI 사회에 걸맞은 교육시스템과 미래교육의 접목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의 형태와 의미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들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 기존 수업의 패러다임을 뛰어넘어선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새로운 교육을 효과적으로 담아낼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의 미래를 창조해 나갈 여러분!     

미래는 준비하는 자의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여러분이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의 변화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주인공입니다. 변화의 시대를 새로운 기회의 창으로 바꾸어 나갈 여러분과 함께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